하드웨어 ID를 사용하여 장치에 대한 드라이버를 찾는 방법 | Dell 대한민국
증상 장치 관리자에서 하드웨어 ID를 사용하여 Dell 시스템용 드라이버 찾기 원인 하드웨어 ID를 사용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 해결 Windows 장치에 대한 하드웨어 ID는 Windows 장치 관리자에서 찾
www.dell.com
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.
마침 사용중이던 PC에서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여 해결 방법을 검색하여 정리합니다.
제어판 - 장치 관리자 실행 하거나
실행 - devmgmt.msc 입력 후 확인 눌러서 장치 관리자 실행
느낌표 표시된 장치를 선택
제대로 설치 되지 않은 장치
자세히 탭을 눌러서 속성에 하드웨어 ID를 선택
위의 경우 노란 배경으로 표시된 값을 기억
공급업체 ID : VEN_14E4
디바이스 ID : DEV_43A0
위 주소에 접근하여 아래에 있는 Microsoft 업데이트 카탈로그 바로가기 링크 클릭
https://www.catalog.update.microsoft.com/Home.aspx
https://www.catalog.update.microsoft.com/Home.aspx
위 주소에 접근하여 검색 창에 앞서 찾은 공급업체 ID(VEN_14E4)로 검색하여 공급업체 정보를 확인(Broadcom)
같은 주소에서 검색 창에 앞서 찾은 디바이스 ID(DEV_43A0)로 검색하여 디바이스 정보를 확인(Net)
원하는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로드
다운로드 창이 별도로 나오고 링크를 누르면 파일이 다운로드 됨
드라이버 압축파일 .cab 파일 다운로드
다운로드 받은 파일 압축풀기
압축풀기 하면 드라이버 파일이 나옴
앞서 선택된 장치 드라이버 탭 드라이버 업데이트 클릭
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찾아보기 클릭
찾아보기 눌러서
드라이버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를 선택
드라이버 폴더 확인하고 다음
드라이버 설치 중
제대로 설치된 경우 장치에 대한 명칭이 바뀜
혹시 맞는 드라이버가 아니면 장치 관리자에서 명칭이 제대로 표시 안됨
느낌표 장치가 드라이버 설치 후 정상적으로 표시됨
명칭이 바뀌고 장치 상태도 정상으로 나옴
드라이버 검색 할 때 찾았던 공급업체도 정상적으로 표시됨